정부/기관

서울시교육청, '우리학교, 고운색 입히기'사업 추진


[뉴스에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생들에게 즐겁고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우리학교, 고운색 입히기'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색채전문기관들(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이화여자대학교색채디자인연구소, 중앙대학교예술문화연구원, 홍익대학교색채디자인연구센터, 동서울대학교산학협련단)과 3월 13일(월) 17시 교육청 회의실(905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 학교의 무분별한 색채 사용과 획일적 구성에 따른 도시미관 저해, 학생들에게 과대 또는 과소 자극원으로 작용 등 학교 색채디자인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색채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들 기관과의 협력으로 색채전문가와 학생들이 함께 우리학교의 색채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게 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학교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색채전문기관은 학생들의 감성을 반영할 수 있는 사용자 참여 디자인을 통해 학교에 대한 자부심, 애착심 및 자존감을 높이고, 학생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색채교육 및 워크숍을 추진한다.

워크숍에서는 △색채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색의상징에 대한 이해 △학교 지도그리기 △지역색에 대한 이해 △학교의 지역색과 학생선호색에 대한 이해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