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입

서울시교육청, 5일부터 온라인 고입전형 종합 설명…4가지 주제 영상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

서울시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 화면 (자료=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 화면 (자료=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늘(5일)부터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 종합설명회 영상 및 자료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 서울고교홍보사이트 하이인포(hinfo.sen.go.kr),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별 온라인 가정통신문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받고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고입전형 종합설명회라고 밝혔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맞춤식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교육감 선발 후기고 전형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 등 4가지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모든 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감 인사말이 포함된 첫 번째 영상을 비롯해 각각의 영상은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진로·진학 특징, 전형일정, 자주 묻는 질문 등 학교 유형에 따라 전형별 상세 내용을 담았다.


개인별 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or.kr)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서울교육콜센터’친구 추가를 통해 고입 문의 콜센터도 이용이 가능하다.


시 교육청은 ‘학부모용 Q&A 사례집’을 처음 제작해 2010학년도부터 시작한 고교선택제 실시 이후 현재까지 빈도수 높은 질의응답과 새롭게 바뀐 제도, 지침 등을 반영한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종합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업무 담당자용 매뉴얼(책자 및 영상)과 중·고등학교 학교군도를 처음 제작하여 고입 전형과 관련한 교육현장의 업무경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