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공감·성장·도전이 있는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경기도교육청 17일, '2017 일반고 교육과정 리더 워크숍' 개최

    ▲ 경기도교육청, 중등교사 직무연수 실시 [사진 출처=경기도교육청]



'2017학년도 일반고 교육과정 리더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대학에서 거꾸로 듣는 학교교육과정,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고찰, 2017학년도 더 좋은 함성 프로젝트 운영 방향 안내 등이다. 대학에서 거꾸로 듣는 학교교육과정은 한양대 정재찬 입학처장이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및 준비사항 등을 안내한다.

또한, 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사례를 소개하고 현장 안착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며, 이어서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2017학년도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안내하고 학교마다 중점을 두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4년부터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를 통해 일반고 교육과정 다양화, 배움중심수업 활성화, 모든 일반고의 고른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 맞춤장학, 어려운 여건의 학교상황을 개선하는 일반고 작은 교실 만들기,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개별 맞춤형진로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며 일반고의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4월 17일 화성 YBM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일반고 리더들이 함께 모여 4년차에 접어드는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정책의 성과 및 개별학교들의 고민과 성장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으며, 2017학년도 일반고 사업 지원교 교장 368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일반고 교육 성장을 위해 애쓰시는 교장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2017년은 지난 3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과 선택권을 강화하고 배움중심수업을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두어 달라.”고 당부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