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함께 그리는 학교 체육의 미래

15일, 경기도형 미래학교체육 설계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뉴트리션] 경기도교육청은 7월 15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경기도형 미래학교체육 설계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4·16 교육체제와 경기교육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한 학생중심의 미래형 학교체육 정책을 수립하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내 초·중·고교 체육담당 교원 및 학교체육 현장전문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 = 도교육청 / 제공 = 도교육청

정책 토론회는 주제 발표, 패널 토의,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한다. 주제 발표에서는 학생 중심 스포츠클럽, 건강 체력 교실, 놀이교실, 체육 관련 지역사회 자원 활용 사례 등 초등학교 및 중학교 체육교사가 들려주는 ‘학교체육 이야기’를 비롯하여, 학교체육 전문가가 소개하는 ‘미래학교체육의 방향’을 통해 학교 체육의 과제와 개선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패널 토의는 초등 교사 1명, 중등 체육교사 2명, 체육 담당 기자, 대학교수, 체육 인재 육성 전문가 등이 현장의 경험을 담아 미래학교체육의 방향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참가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자유토론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학교체육’을 대주제로 정하고 ▲ 비움 - 지금! 학교체육은? ▲ 채움- 미래사회 학교체육은? ▲ 맺음- 우리의 역할은? ▲ 나눔- 함께 그려나갈 학교체육의 미래는? 등 소주제에 대해 주제 발표자, 패널, 청중이 함께   학교 체육의 다양한 의견과 궁금증을 나눌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정책 토론회의 전 과정은 도교육청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하며, 여기에 올라 온 질문이나 의견은 실시간으로 주제발표자나 패널에게 전달하여 현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맹성호 체육건강교육과장은 “모든 학생이 학교체육을 통해 꿈과 끼를 펼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면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개방과 협력의 미래 학교체육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concert@nutrition2.asia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