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기분 좋은 상상, 기분 좋은 나눔! 자유학기 수업으로의 초대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제2회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실시

[뉴트리션]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수업 시연과 대화가 있는 ’제2회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를 실시한다.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는 자유학기 교실수업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원과 학교의 우수 사례를 전국단위로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에는 110여 명의 수업명장과 15개 우수학교 등이 제공하는 83개의 자유학기 우수 프로그램이 공유된다.

사전등록을 한 전국의 교원 약 2,300명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참석을 희망하는 교원들이 주인공이 되어 학생중심 수업 방안에 대해 서로 대화하며 경험을 나누고 토론할 기회를 갖게 된다. 수업콘서트는 자유학기의 수업 변화를 선도해 온 교사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실천사례 연구대회 시상식으로 시작된다.

수업명장들의 수업 시연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특강, 콘서트를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수업을 다짐하는 공감톡 맺음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한 교사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자유학기 수업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원, 교육부·자유학기제 지원센터 및 교육청이 개발한 약 200여 종의 자료집이 전시되고, 이 중 일부는 현장에서 참석 교원들에게 배포된다.

이번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의 각 세션은 모두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자유학기제 홈페이지에 탑재하며 일부 수업 시연은 실시간으로도 중계되어 이번 콘서트에 참석하지 못한 전국의 교원들에게 공유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수업콘서트가 교육혁신의 주체인 우리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하면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학교에서 자유학기가 내실 있게 운영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조석진  concert@nutrition2.asia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