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NE 능률, ‘중∙고교 검인정 교과서’ 총 24종 합격

NE 능률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중∙고등학교 검인정 교과서 심사에 출원한 교과서 총 24종이 최종 합격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검인정 교과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 교과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검정 교과서는 ▲중학교 영어1 ▲고등학교 공통 영어∙영어Ⅰ∙독해와 작문∙영어 회화 등 7종이다. 인정 교과서는 ▲고등학교 실용 영어∙영어권 문화∙진로 영어∙심화 영어∙심화 독해∙심화 회화∙심화 작문 ▲중학교 생활 일본어∙생활 중국어 ▲고등학교 일본어Ⅰ∙중국어Ⅰ 등 17종이다. 영어 수업에 유용한 팝송, 신문기사, 동영상 자료 등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연동해 교수 학습 자료를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NE 능률은 7차, 2007 개정, 2009 개정 검인정 영어 교과서도 합격한 바 있으며,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제2외국어 교과서 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

김형석 NE 능률 교과서개발연구소장은 “새 교육과정을 충실히 구현할 수 있도록 학습량, 난이도, 평가 활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보며 중∙고교 수업 환경에 최적화한 탁월한 교과서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며 “37년간 축적해온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양질의 교수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선생님들이 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합격한 교과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내년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수업에 사용된다. NE 능률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E Teache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