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인천동부교육지원청, 5월~11월 초6 대상 학습캠프 운영

중학교 진학 앞둔 학생들의 적응력 및 미래 핵심역량 향상 목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4월 24일(화), ‘2018학년도 동부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 담당교사 협의회를 실시했다.

‘내 안에 숨어있는 학습 능력 깨우기’라는 캠프명으로 실시되는 이 전환기 학습캠프에는 동부 관내 초등학교 50교, 6학년 241학급으로 학생 5,930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 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6학년 전환기 학생들의 상위학교 탐색 및 적응력 향상과 미래 핵심역량인 창의적,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위탁업체를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6학년 한 학급당 하루 3시간씩 운영되는 이 캠프는 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학습 전략을 발견해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캠프가 운영되기 전,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는 선정된 업체와 운영 50교 담당교사와의 협의회 자리를 마련했다. 업체로 선정된 ㈜에듀빌과 변진섭 수석연구원은 프로그램 구성 및 방향에 대한 안내를 했고, 바로 이어진 운영 학교 담당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2017년도 기존 운영 사례를 통한 프로그램 내용 및 방향에 대한 협의로 이어졌다.

동부교육지원청은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되는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를 통해 6학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 캠프를 통해 자신의 학습유형을 알고 그에 맞는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을 구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 및 효능감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 그런 의미에서 선정 업체와 담당교사와의 협의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 내용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이 협의를 통해 보완점, 특별히 고려돼야 할 사안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