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신간 도서] '평범엄마'의 초등부터 대입까지 교육 고군분투기

-평범엄마의 리얼 교육 고군분투기가 시작된다!
-평범엄마의 초등부터 대입까지 자녀 교육 풀스토리!
-자녀 교육에 지친 엄마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선물하다!


평범엄마의 리얼 교육 고군분투기가 시작된다!


‘평범엄마’라는 이름으로 자녀 교육에 관한 생생한 기록들을 개인 블로그에 연재해온 파워 블로거가 자신의 교육 노하우를 담은 리얼 고군분투기를 책으로 출간했다. '우리 아이 인서울 대학 보내기'가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은 평범엄마인 저자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대입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아이를 교육하면서 느낀 점과 교육에 대한 팁들을 현실적이고 진솔하게 들려준다. 

또한 자녀 교육을 위해 한강을 건너 이사를 할 정도로 열성적이었던 엄마가 아이와의 갈등을 겪으면서 느낀 실망과 좌절, 애환, 걱정과 불안 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후배 엄마들에게 전하고 있다. 

미국 명문대학교나 서울대학교가 아닌 '경희대학교'를 보낸 엄마의 입시 노하우와 교육 경험담이라는 점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최상의급 성적의 학생에게나 가능한 대학을 목표로 한 것이 아닌 '인서울권 대학'이라는 가능성 있는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녀 교육에 지친 엄마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선물하다


끈질긴 집념과 열정으로 자녀를 대학에 합격시키는 과정 속에서 저자가 겪은 시행착오와 가슴 아픈 후회를 토대로 후배 학부모들이 좀 더 지혜롭게 자녀와의 갈등을 줄이며 교육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평범한 엄마의 이런 진심이 자녀 교육으로 지친 엄마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안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자 : 박원주
전직 영어 교사, 현재 교육칼럼니스트, 네이버 교육 분야 블로거. 교육 칼럼과 블로그를 통해서 자녀 교육과 입시에 관해 소통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 ‘평범엄마의 우리 아이 대학 진학 비법과 알짜 교육 정보(http://blog.naver.com/pwj6971)’를 운영하면서 입시 정보와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교모바일알림장 아이엠스쿨에 교육 칼럼을 연재중이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12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