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은 창업 기업에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창업 기업 및 기관, 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투자연계 IR-데이, 창업토크쇼, 메이커체험관, 기업홍보 및 창업상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가 (예비)창업가, 창업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는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와의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메인 행사인 '2022 고양 IR-데이'는 창업 기업 56개사가 참가를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고양시는 지난 10월 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선정된 10개 기업은 오는 10일 열리는 고양 IR-데이에서 초청된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를 대상으로 아이템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연계 심사 및 상담,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다.
한편 고양시는 최근 발생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계획됐던 개막식 등 행사성 일정은 취소하고 창업지원 목적의 프로그램만 최소로 운영,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장 관리 요원을 배치해 출입자의 동선을 관리하고 순간 최대 관람객 증가 시에는 인원을 통제할 예정이다.
관심도가 높은 부스에는 관리 요원을 추가 배치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창업 기업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창업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 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양시가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관계자는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 운영사무국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