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해외취업은 어렵다? 세계 투자 중심지에서 진행되는 해외취업연수 주목

‘2018 베트남 해외취업연수’ 참가자 모집



‘2018 베트남 해외취업연수’가 유례없는 취업난 속에서 해외 취업으로 돌파구를 모색할 도전적인 인재들을 기다린다. 통계청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11월 고용동향’에서 청년층(15~29세) 실업률이 1999년 통계 작성 이래 11월 기준으로는 가장 높은 9.2%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청년취업난이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자 ‘해외취업’을 고려하는 청년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와 ㈜국제인재개발원 IAP는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 해외취업연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해외 취업연수 프로그램 대상 국가로 베트남을 선택한 이유는 ‘성장 가능성’ 때문.  

이미 고도성장이 끝난 국가들과 달리 베트남은 매년 5~6%의 꾸준한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뿐 아니라 삼성, LG, GS, 효성 등 한국 기업도 상당수 진출해 있다. 이 때문에 베트남 현지에서는 글로벌 기업 본사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현지 일정, 기획 등을 조율할 중간 관리자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

2018 베트남 해외취업연수’는 원활한 현지 적응과 성공적인 해외 취업을 위해 베트남 내에서의 언어교육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베트남 호치민 기술사범대학과 연계해 수준 높은 학위과정을 제공하는 ‘TEG International College Vietnam’이 언어교육을 주관한다.   

현지 취업에 필요한 취업특강, 진로상담, 취업처 발굴 등의 연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연수 후에는 △물류 △무역 △정보기술(IT) △생산관리 △영업관리 분야를 중심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으로의 취업을 주선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현지 취업에 성공할 경우 400만원의 정부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전문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이면서 해외 취업비자 발급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33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동아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