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8일 대륜고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 9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고3 수험생의 수시모집 지원전략에 대해 지역과 수도권 현직 교사들이 강연한다.
주요 내용은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대구·경북권 대학 수시 설명 ▲2023 대입 수시전형의 특징 및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에 대해 강연 후 질의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이는 사전 신청, 당일 현장 신청 모두 가능하나 현장 신청의 경우 사전 신청 인원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2023 대입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 사전 신청 및 질의 바로가기' 또는 큐알(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 시 남긴 질의 사항에 대해서는 당일 강연 후 강사들이 직접 답변을 제공한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참가자는 누구나 마스크(KF94 이상 권장)를 필히 착용해야 하며 발열 등 유증상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아울러 주차 공간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 제도와 수능의 변화 등으로 대입 전략 세우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아무쪼록 이번 설명회가 고3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수시모집 전략을 짜는 데 든든한 길라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