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 상황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보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5일 대회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갈등 상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를 이해해 보자는 취지로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를 결정했다. 공모전은 우아커뮤니케이션즈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로 생각이 달라 발생하는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어린이들이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사회 갈등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을 살펴보는 방안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내가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사회 갈등 상황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이다. 참가 가능한 대상은 2016년~2018년생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으로 한정된다. 접수 방법은 공모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1분~3분 이내의 영상으로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후 콘텐츠 URL과 공모전 참가자 정보를 네이버 폼에 입력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5일까지다. 대상을 수상한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최우수상을 받은 3명에게는 각각 조선에듀 발행인상, 어린이 동아일보 발행인상, 소년중앙 발행인상과 함께 부상 50만원의 상품권이 전달된다.
이외에도 우수상 10명에게는 10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향후 '다름이 모여 함께하는 다음 캠페인'(다.다 캠페인)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심사와 수상자 발표는 8월 중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우아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와 함께 이 사회를 구성하는 각계각층의 관심이 모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포용,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다.다 캠페인이 사회 갈등 해결을 위한 국민 인식의 전환점이 돼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조선에듀